-
[mac] 맥에서 사진 앱 사용시 주의사항 및 복구 방법programing/etc 2019. 11. 9. 20:02
안녕하세요, Einere입니다.
(ADblock을 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맥에서 사진 앱 사용시 주의할 사항 및 복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의사항
사진 앱 사용 설명서에서, 의도치 않은 버그 혹은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Finder에서 보관함의 내용을 변경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finder에서 사진 보관함 내부를 건드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보통은 Finder에서의 사진 보관함은 일반 폴더처럼 내부를 볼 수 없으며, 자동으로 사진 앱으로 리다이렉트됩니다. 그런데 사진 보관함 내부를 까볼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웹에서 사진을 첨부하는 경우입니다.
사실 여기서 사진을 읽는 것은 괜찮습니다만, 여기에 파일을 생성 혹은 삭제, 변경 같은 쓰기 작업을 하면 충돌이 나게 됩니다.
(사진 앱이 고장난 스샷 추가)
그 결과, 사진을 첨부할 때 미디어 - 사진 에서 이미지들이 뜨지 않고 "이 목록에 있는 사진을 보려면 사진 앱을 여십시오"라는 안내 문구만 뜹니다.
복구 방법
사진 앱 복구
1. 옵션 + 커맨드 키를 누른 상태에서 사진 앱을 클릭합니다.
2. 위와 같이 복구 창이 뜨는데, 복구를 누릅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photo library 삭제 후 생성
1. 사진 앱 - 환경 설정 - iCloud - iCloud 사진 체크 해제
2. Finder에서 그림 - 사진보관함.photoslibrary를 삭제합니다. (휴지통으로 이동)
3. 사진 앱을 엽니다. 그러면 빈 사진 앱이 뜹니다. 자동으로 빈 사진 앱이 뜨지 않는다면, 새로 만들어줍니다.
4. 새로 만든 사진 앱 - 환경 설정 - 일반 - 시스템 사진 보관함으로 사용을 클릭합니다.
5.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iCloud - 이 Mac에서 iCloud를 사용하는 앱 - 사진에 체크를 합니다.
6. (필요하다면) 맥을 재시작 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programing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Lint, Prettier] 린트 및 프리티어 설정하기 (0) 2019.11.11 [git] work flow (0) 2019.11.11 [CleanCode] 클린코드(3) - 함수 (0) 2019.11.02 [CleanCode] 클린코드(2) - 의미 있는 이름 (0) 2019.10.28 [CleanCode] 클린코드(1) - 깨끗한 코드 (0) 2019.10.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