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 10] 윈도우에 우분투 설치
    programing/etc 2019. 1. 2. 20:23


    안녕하세요, Einere입니다.

    (ADblock을 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Windows 10에 Ubuntu를 설치하고 bash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발자 모드로 전환하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개발자용 - 개발자용 기능 사용

    Microsoft Store 앱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개발자 모드로 전환해줍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설정창의 검색칸에 "windows 기능"이라고 검색하시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목록에서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체크해줍니다.

    재부팅을 하라고 할 텐데, 재부팅 해주세요.




    Ubuntu 설치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lxrun /install"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스토어에서 설치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의 스샷과는 조금 다릅니다. 위 스샷은 하단의 앱 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 한 후의 스크린샷이기 때문입니다.)

    링크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store 앱으로 리다이렉션 해줍니다.





    스토어 앱에서, 자신이 설치하길 원하는 O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Ubuntu를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Ubuntu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우분투 앱이 실행되며,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설치가 좀 오래 걸려 그냥 우분투 앱을 종료하고, 다시 cmd로 돌아와서 "lxrun /install"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계속하려면 "y" 입력 이라고 뜹니다.

    y를 입력하여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그런데 또 오래걸리네요.. 결국 다시 스토어 앱에서 Ubuntu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터미널이 뜨긴 뜨네요. 

    다른 포스트를 보면 계정설정도 하고 막 하던데.. 저는 중간에 꺼서 그런지 달랑 저렇게 뜨네요.

    어찌됬건 vi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기도 하니..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깔아보긴 했는데 그냥 VMware가 더 좋은 것 같네요..ㅎㅎ

    아직 windows bash기능은 beta버전이기도 하니까요.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