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비노기 - 대장장이 그랜드 마스터 퀘스트 팁
    game/mabinogi 2017. 1. 29. 17:33


    안녕하세요, Einere입니다.


    최근 마비노기 그랜드마스터 패치로 인해, 다수의 그랜드 마스터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그외에 그랜드마스터 전용효과라고, 하나만 활성 가능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결국, 모든 그랜드 마스터를 획득하시면, ap10을 소비해서 모든 전용 효과를 활성할 수 있습니다.

    파힛쓸땐 그랜마 전사 전용효과로, 활쓸땐 그랜마 궁수 전용효과로.. 이런식입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포스팅할 그랜드 마스터 대장장이 전용효과는 생산시 제작 보너스가 붙습니다.

    무기의 경우 민맥이 각각 1씩 증가합니다.




      첫번째 미션 (블랙스미스)

    곡괭이 2개 + 대장장이 망치 2개 
    브로드 소드 2개 + 글라디우스 2개 
    팔카타 2개 
    브레이스 너클 1개 
    챔피언 너클 1개 
    나이트 랜스 1개 + (라이언 크로 랜스 1개)
    드래곤 투스 1개 + (하이랜더 클레이모어 1개)

    * 아마 이 미션이 나오면 처음 두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드랍하실 것이고, 시간상 그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랙스미스 미션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도면 입수처를 남깁니다.

    곡괭이, 대장장이 망치, 브로드 소드, 글라디우스 도면 - 반호르 길모어

    팔카타 - 알비 상급 하드던전 보상상자/타라 경매장
    브레이스 너클 - 스카하 낚시 보상/타라 경매장/타라 마창대회장 마창포인트 구매가능
    챔피언 너클 - 타라 경매장
    나이트 랜스 - 타라 마창대회장 보상
    라이언 크로 랜스 - 타라 마창대회장 보상/거대사자 레이드 보상
    드래곤 투스 - 타라 마창대회장 보상
    하이랜더 클레이모어 - 룬다 상급 하드던전 보상상자


    브레이스 너클, 팔카타, 드래곤 투스, 하이랜더 클레이모어는 대장기술 전용 도면입니다.



    네. 정말 할게 못됩니다. 처음 두개 빼고 드랍하세요. (중요)


      물론, 예전에 키트에서 풀렷던 킷똥을 간직하시고 있는 분이나, 돈과 시간을 들여서 꼭 이 미션을 클리어해야겟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도면을 유저에게 구입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생산변태라던가)



      두번째 미션(광석 캐기) - 퀘스트 완료 후 광석을 레자르에게 바쳐야함. 절대 버리지 마세요.

    철광석 100개 채집
    동광석 50개 채집
    은광석 30개 채집
    금광석 15개 채집
    미스릴 광석 50개 채집


    - 바리 상급 던전 통행증을 여러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철광석이나 동광석이 나올 경우엔 상관없지만 다른 광석이 나올 경우 꽤 귀찮습니다. 이리야 지하터널에서 광석을 채집해도 되지만 동선이 너무 길어집니다. 레인캐스팅과 호감도 높은 파트너를 되도록 꼭 준비해주세요.



      세번째 미션(괴 만들기) - 퀘스트 완료 후 괴를 레자르에게 바쳐야 함. 절대 버리지 마세요. 

    철괴 30개 제련 
    동괴 30개 제련
    은괴 20개 제련
    금괴 15개 제련
    미스릴괴 30개 제련


    자동생산 체크 해제 하지 마세요.  이 미션은 고랭크의 합성/분해가 있으면 편합니다. 미션에 해당하는 괴를 합성으로 불린 뒤, 분해로 분해하고, 이를 제련하시면 됩니다.


    ↑ 마비노기 도서관 카페의 MD나르시냐크님의 글에서 (http://cafe.naver.com/mabinogidsg/341837)


    그랜드 마스터 대장장이 미션에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미션이 각각 블스,제련,채광으로 고정입니다.


    이중에서 이번 글에서 다룰 팁은 채광과 관련된 미션입니다.

    '광석조각'이 아닌 '광석'은 현재 바리던전과 지하터널, 개미동굴에서만 채집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광석에 따라 어디서 어떻게 쉽고 빠르게 채집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철광석과 금광석의 경우,

    크리스텔에게 '티르 나 노이에 가는 법' 키워드로 대화하면 얻을 수 있는 '검은 마족 통행증'을 바리 던전에 바쳐서 입장한 1층짜리 던전이 제일 쉽습니다.


    이 저승으로 가는 바리 던전은 1층에다가 제네레이션 전용 던전이므로 난이도가 매우매우 쉽습니다.

    또한 광석 뭉탱이가 총 2번, 8개가 나오므로 철광석을 쉽고 빠르게 채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검은색 광석 더미에서 철광석의 채집 확률이 높고, 동광석 은광석 금광석 순으로 채집확률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의외로 금광석이 밑에서 서술할 금색 광석 더미보다 자주 나오는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동광석과 은광석의 경우, 검은색 광석 더미나 금색 광석 더미에서 채집이 가능합니다만, 금색 광석 더미에서 엄청나게 많이 나옵니다.

    체감상 동광석>은광석>철광석>금광석이었습니다.

    검은색 광석 더미가 철광석이 기본이라면, 금색 광석 더미는 동광석이 기본인것 같습니다.


    동광석과 은광석 채집 퀘스트시에는 바리상급 던전에서 나오는 금색 광석 더미를 추천합니다.

    제기억으로, 금색 광석 더미도 지하터널이나 개미동굴에서 발견 가능하지만 확률은 낮은걸로 알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스릴 광석은 미스릴 광석 더미에서만 채집이 가능합니다.


    미스릴 광석 더미는 프랍 네임이 '광석'이 아닌 '미스릴 광석'으로 따로 표기됩니다.

    이 미스릴 광석 더미는 g2 진행중 입장 가능한 '미스릴 던전'이나 바리상급 던전, 지하터널과 개미지옥에서 발견 가능합니다.


    미스릴 던전은 제네레이션 진행중이라는 특수조건이 있어서 입장하기가 굉장히 까다롭기때문에,

    바리상급 던전이나 지하터널을 추천드립니다.


    지하터널 광석존에 가셔서 열심히 탐사하시면 꽤 높은 확률로 미스릴 광석 더미가 나오기 때문에,

    바리 상급을 돌기 힘든 분들은 지하터널이나 개미동굴에서 탐사로 미스릴 광석 더미를 찾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바리 상급 던전 통행증을 구하는 방법으로는 파트너의 선물과 던전 조사원이 판매하는 바리 하급 뺑이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